경기신문 [신간] ‘아들과의 대화법’부터

페이지 정보

기관명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회 작성일 21-04-21 13:31

본문

◆아들과의 대화법/손경이 글/길벗/304쪽/값 1만4800원

 

“완벽한 엄마가 될 수 없다면 대화하는 엄마가 되세요.”

 ‘아들과의 대화법’은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박사가 오늘도 아들 키우기를 고민하는 부모에게 전하는 51가지 관계교육법을 다룬다.

 저자는 전작인 성교육 책에서 몸에 대한 존중감을 키우는 것이 자존감 교육의 시작이며, 왜곡된 성의식이 결국 큰 문제를 만든다는 기조로 이야기를 풀어갔다.

 그런데도 많은 엄마들이 성교육은 커녕 서로 목소리를 높이거나 아예 아들이 입을 닫아버려 이야기를 할 수 없다고 속상해한다. 손 박사 역시 아들이 어렸을 때부터 대화 없이는 관계 개선도, 문제 해결도, 자존감 교육을 시작할 수 없음을 깨닫고 ‘아들과의 대화 원칙’을 세웠다.

 엄마 경력 26년차, 상담과 교육 강의 경력 19년 차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아들과 경험했던 이들과 상담사로 활동하면서 만난 아이들의 사례를 ‘아들과의 대화법’이 진솔하게 담아냈다.

 손경이 박사는 “이 책을 읽을 아들 엄마들, 남자아이를 키우는 양육자분들, 미래에 훌륭한 남성으로 자라날 우리 아들들 모두에게 응원을 보낸다”고 전했다.

 그의 아들도 여는 글을 통해 “내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휘청거리고 넘어지는 아이를 옆에서 받쳐주고, 어떤 고민이든 털어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 바로 어머니 덕분이었다”며 진심을 털어놓았다.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