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소식

[강연] 한화생명 e스포츠 HLE 라이프 스쿨 진행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9-03-16 21:40:51 조회수 1,817회 댓글수 0건
링크 #1 http://www.betanews.net/article/856405 클릭수 695회
파일 #1 한화생명.jpg 첨부일 2019-03-16 21:40:51 사이즈 184.1K 다운수 0회
한화생명 e스포츠(HLE)가 지난 5월 18일부터 1박 2일간 선수들과 함께 'HLE 라이프 스쿨(이하 라이프 스쿨)'을 실시했다.

라이프 스쿨은 팀 창단 시 발표했던 한화생명의 선수 케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화생명 e스포츠 소속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선수들이 프로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윤리 교육 및 사회성 함양 교육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라이프 스쿨에서는 금융사인 한화생명의 강점을 살려 선수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 교육과, 온라인상에서의 올바른 용어 사용 및 태도에 대한 인식을 기를 수 있는 윤리 교육 및 젠더 교육 을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장의 강의로 진행했다

또한 게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는 선수들을 위해 85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윰댕'이 라이프 스쿨의 특별 강사로 함께했다. 윰댕은 오랜 기간 동안 크리에이터로 활동해 온 노하우를 선수들에게 직접 공유하며 흥미롭고 유익한 강의를 진행해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프 스쿨에 참여한 한화생명 선수들은 "프로게이머로서의 소양뿐만 아니라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들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계속되는 라이프 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더 넓어진 시야를 가지고 활동하는 프로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e스포츠의 선수 전원과 감독, 코치는 여의도 63빌딩 한화생명 본사 내 위치한 검진센터를 방문해 종합검진을 실시하고, 검진 결과에 따른 개인별 건강관리 방안까지 안내 받을 예정이다. 구단 측은 개인 맞춤형 관리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정해승 한화생명 e스포츠 단장은 "라이프 스쿨과 건강검진 등 선수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한화생명 소속 프로 선수로서 선수들이 가지는 소속감과 책임감, 기본 소양이 조금 더 향상되었으리라 생각한다. 라이프 스쿨을 시작으로 한화생명의 중단기 육성 체계와 교육 시스템을 거쳐 선수들이 전문 스포츠 선수로 거듭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입력 : 2018-05-21 22:09:32
이전글 일산백병원, 교직원 성희롱예방 교육 실시
다음글 군포시, 공직자 대상 ‘젠더폭력 예방교육’ 실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