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셀러 작가, 7년의 밤 정유정 작가, 표정훈 출판평론가, 손경이 성교육전문가 강연
페이지 정보
기관명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9-01 15:29본문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이 7월부터 8월까지 각 분야 인문학 저자들을 초청해 성인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봉구는 이번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독서를 통해 더위를 이겨내고 삶의 지혜를 배워 나가는 것은 물론, 인문학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의는 7월 6일 손경이 강사의 ‘위드유, 이해와 공감’, 7월 20일 표정훈 교수의 ‘책과 그림을 논하는 인문 교양’, 8월 3일 정유정 작가의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는 삶’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7월 6일 진행되는 ‘위드유, 이해와 공감’ 강의는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대표가 관계로 풀어나가는 性이야기를 전달한다.
누가 성을 배워야 하는지, 올바른 성의식은 무엇인지, 긍정적 성의식을 심어주는 성교육은 무엇인지, 미투보다 중요한 위드유에 관하여 이해와 공감을 통해 쉽고 솔직하게 풀어낸다.
손경이 강사는 tvN 「어쩌다 어른」, SBS 「다큐스페셜- 나는 말한다」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장관상(2012), 법무부장관상(2015) 수상을 비롯해, 현재 관계교육연구소 소장,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통합폭력예방 전문강사, 법무부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범죄예방위원회 전문위원 및 아동안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움츠러들지 않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 법』,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이 있다.
△7월 20일은 한양대학교 교수이자 출판평론가 표정훈 작가가 2019년 베스트셀러 저서 『혼자 남은 밤, 당신 곁의 책』을 주제로 문학, 역사, 철학적 지식과 상상력이 만나는 인문 교양을 이야기한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s://www.lecturernews.com)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s://www.lecturernews.com)